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SurfaceView에서 Bitmap 을 가져오고 싶습니다.

0 추천
안드로이드 카메라가 아니라 안드로이드에 외부 UVCCamera를 달아서 거기서 받아온 영상 데이터를 Bitmap으로 전환시킨 뒤 영상처리를 한 다음 다시 SurfaceView 위에 올리고 싶습니다.

 

그런데 이 UVCCamera 에서 영상 데이터를 받아오는 라이브러리, 즉 코드는 GitHub 에 있는 Open Source 라서 건드리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Frame Buffer 로 접근하기는 힘들고 (setPreviewCallback 을 써보려고 했지만 Android 의 Camera 가 아니라 사용자가 만든 전혀 다른 클래스로 카메라를 동작시키고 있어서 쓰려면 setPreviewCallback 과 같은 기능을 가진 메서드를 정의해야 할 거 같습니다), 구글링이나 검색으로 찾아본 Bitmap bitmap=Bitmap.createbitmap(,,),

Canvas canvas = new(bitmap),

mySurfaceview.draw(canvas) 라는 순으로 bitmap 을 하나 만들어 봤는데 NULL 값만 들어옵니다.

Drawingcache(enabled)? BuildDrawingCache() 랑 똑같이 다른 뷰에서는 가능하지만 Surfaceview에서는 Null 값만 반환되는 현상과 동일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혹시 아시는분이 계시면

 

위에서 언급한 setpreviewcallback, canvas에 그리기, drawingcache 로 잡아오기, 세가지 방법 이외의 방법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렉산더도서관 (120 포인트) 님이 2016년 8월 2일 질문
알렉산더도서관님이 2016년 8월 2일 수정
위 문제 해결하셨나요.
저도 동일한 내용으로 지금 고생중이라서요. ^^;
해결하셨다면 방법쫌 가르쳐 주세요.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