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공공데이터 API 파싱 관련 질문입니다.

0 추천
현재 공공데이터 API를 활용해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 문제되는 부분이 하나의 액티비티에서 여러개의 API를 불러와야하는데 처리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예를들어 A, B 2개의 API가 있는데 A의 응답값들 중 하나의 값으로 B를 요청하고 A의 응답값들과 B의 응답값들을 한번에 화면에 출력하려고 합니다. B를 요청하는 것까지는 되는데 A와 B의 연관된 응답값들을 한번에 출력하고 싶은데 이부분에서 막히고 있습니다. AsyncTask를 사용해 봤는데 이부분도 잘 모르겠고,, 혹시 관련 예제나 도움 될만한 부분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상혁 (490 포인트) 님이 2016년 8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1. onPreExecute() : Background 작업 시작전에 UI 작업을 진행 한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PreExecute() {
       super.onPreExecute(); 
 }

 

 

2. doInBackground() : Background 작업을 진행 한다.

 

 

 @Override 
 protected String doInBackground(String... params) {
       super.onPreExecute(); 
 }

 

 

3. onPostExecute() : Background 작업이 끝난 후 UI 작업을 진행 한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PostExecute(String result) 
{
       super.onPreExecute(); 
 }

 

 

출처 : http://arabiannight.tistory.com/entry/%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Android-AsyncTask-%EC%82%AC%EC%9A%A9%EB%B2%95

 

doinbackground 에서 네트웤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료를 땡겨와서 변수에 담는다던가 등 등.)

 

onPostExecute 에서 리스트뷰에 뿌린다던가 하는 UI를 건드리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쓰레드 두개로 나누는게 있는데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나올겁니다

 

구글은 신입니다.

라테 (2,620 포인트) 님이 2016년 8월 1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