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기존 프로젝트를 카피하여 또 다른 프로젝트 생성시

0 추천

  안녕하세요? 

'A' 라는 기존에 돌아가는 프로젝트를 복사하여  'B' 라는 유사한 다른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구글 스토어에 등록하였더니, 처음에는 B라는 프로젝트가 뜨는데 푸시창으로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오면서

A 프로젝트 설치 다운받기로 넘어갑니다.

개괄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이런 현상이 발생할까요? 

처음에는 패키지 부분이 겹쳐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거라 생각했는데, 그런 부분도 없습니다.

 

 

JAVAjooO (170 포인트) 님이 2016년 8월 30일 질문
A 라는 프로젝트를 본인이 개발한것인가요??
아뇨.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인데, 다 그만두시고 저 혼자 남았습니다.
혹시 Android Studio에서 Gradle로 작업을 하시는 경우라면, 혹 패키지명을 어디서 확인하셨나요?  Gradle의 경우는 application build 파일에 패키지 명이 정의 되어 있습니다. 이게 해당앱의 패키지명입니다. AndroidMenifiest.xml이 아니고.
그리고 Playstore 에 등록하실 때 Signing을 하셨을 텐데 그 때 분명 다른 패키지명인지 확인을 다시한번 해보세요. 다른 패키지명이 확실하다면 분명 앱이 다른앱으로 등록되는 게 당연한데, 업데이트 메세지가 떴다고 하시는 걸 보면 패키지 명이 같은 앱인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패키지명이 같으면 스토어에 등록이 안됨 ㅋ
A랑 패키지명을 같게 해서 스토어에 올리셨다면 등록절차에서부터 아예 막히셨을건데 다른 이유때문이신거 같아요 ㅋ;;

혹시모르니 keytool도 완전히 바꾸시고 versionCode도 기존거보다 높게 올려보셔요.
앱을 완전히 다른 패키지로 등록했는데 앱을 업데이트 하라는 푸쉬메세지를 받으셨다니 좀 이상합니다. 새로운 앱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메세지를 푸쉬해주지는 않지 않나요?
스튜디오 아닌 이클립스에서 작업합니다. 패키지명은 분명 다릅니다.
예. 패키지명 달라서 스토어에 등록했습니다. keytool. versioncode 바꾸었는데 동일현상이 발생됩니다.
새로운 어플을 스토어에 등록하고 스토어에서 새로운 어플 설치진행시 푸쉬알람이 되면서 기존 어플로 넘어가서 설치화면이 뜨는 현상입니다.
혹시 가능하시다면 등록하셨다는 새로운 어플링크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