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초보입니다.
제가 지금 만들고 있는 앱은 OPEN GL ES 2.0 와 서피스 텍스쳐를 사용하여
카메라 미리보기를 출력합니다.
카메라의 설정 변경에 따라 (해상도 변경, 전면/후면 카메라 변경 등)
카메라와 OPEN GL ES 및 서피스 텍스쳐 객체들을 파괴 및 재생성하게 될 일이 많은데요.
이 과정이 반복될수록 이미지 버튼이나 기타 다른 뷰들의 그래픽이 깨집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이미지 버튼이 검은색 빈칸으로 표시되거나
다른 버튼 이미지와 서로 뒤바뀌거나 격자무늬를 그려놓은 어떤 뷰는
뷰 전체가 선을 그릴 때 사용했던 색으로 가득찹니다.
그러다 화면 잠그거나 잠시 PAUSE 상태를 만들었다가 다시 앱으로 복귀하면
깨졌던 그래픽들은 다시 깔끔하게 원상복귀 됩니다.
메모리가 누수되는 것인지 의심되서 서피스나 카메라 객체 파괴 시 불필요한
인스턴스들이 NULL 처리 제대로 되었는지 체크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메모리 모니터링 하는 부분을 봐도
특별한 것은 모르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들께 어떤 부분이 의심된다 정도의 가이드라도 좋으니
도움 좀 요청드립니다.
더이상 어디를 어떻게 살펴봐야할지 멍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