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공부중입니다. 혹시 폰의 화면오프 상태나 홀드만 푼상태에서 개발한 앱을통해 가속, 자이로 센서를 이용할수있나요?

0 추천
안드로이드 앱 개발해서 앱을 빠져나와도 앱이 활성화되도록 하여
폰의 화면이 홀드상태이거나 홀드만 푼상태 or 바탕화면 상태에서
자이로, 가속센서를 인식해서 코딩한 기능을 실행하도록 구현할 수 있나요!?!??!??!!!!
맹꾸 (500 포인트) 님이 2016년 9월 11일 질문
홀드 상태가 screen lock을 이야기 하시는 거죠? 님이 원하시는 대로 앱이 종료된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로 동작을 하려면 Service와 Android System에서 메세지를 받을 수 있는 BroadCastReceiver를 이용해서 작업하셔야 합니다. 분명이 해당 안드로이드에서 해당 센서의 움직임에 해당하는 메세지를 애플리케이션에 던지도록 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받겠노라고 애플리케이션에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BroadCastReceiver의 역할입니다. 그리고 앱이 종료되거나 해도 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작업을 하려면 Service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음악은 폰에 락이 걸려도 계속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런 걸 Service를 통해 구현해 주셔야 합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