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리스트뷰 or 리스트뷰 사용안할시

0 추천

상담신청페이지인데요

고객이 상담신청한거고 상담사가 고객이 상담신청한 리스트를보고 맨위부터(최근 신청일 기준) 상담시작버튼을 눌러서 1:1상담을 진행하는건데요 이페이지는 여러명의 공동 상담사가 확인하는 페이지입니다

따라서 한 상담사가 맨위 상담을 시작하였다면 그 상담은 삭제되고 다른상담사는 2번째 상담부터 시작해야되는데요 이렇게 구현하고싶은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1. 맨위에 항목이 상담시작되었을때 맨위상담항목을 없애는방법(그리고 두번째께 맨위로 올라오게해야함)

2. 이렇게 구현할때 리스트뷰 안쓰고 그냥 텍스트뷰, 버튼 형식으로 만들려고하는데 이게 더 효율적인게 맞는지...

3. 전체적으로 리스트뷰를 사용한다면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조언좀 해주세요!!

이제는 해야할 때 (710 포인트) 님이 2016년 9월 16일 질문
그보다 저 중요한 키포인트는 어떻게 디바이스 간에 sync를 할 것인가 하는 부분인 것 같네요. 폴링을 사용해서 구현할 수도 있겠지만 푸쉬가 필요할 것 처럼 보이네요. 이 부분은 해결하셨는지요?
아니요ㅠㅠ그게큰문제인데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데이터를 동기화하는 방법에는 몇가지 있습니다.
1.폴링 -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요청을 하여 데이터를 가져온다. 이 경우는 스케쥴링을 통해 주기적으로 서버에 요청을 하는 작업이 수반됩니다. 안드로이드의 SyncAdapter를 쓰시면 안드로이가 자동으로 스케쥴링을 처리하므로 좀 더 안정적입니다. 실시간 데이터를 커버하기에는 좀 무리가 따를 듯 합니다.
2. 푸시 - 서버에서 데이터를 업데이트해야 할 클라이언트에 데이터를 전송한다. 아무래도 서버의 부하가 있겠지만 구글같은 곳의 푸시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푸시 등록ID 관리 등을 위해서는 님 자체 서버작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이걸 지원하는 서비스를 찾아야 겠죠.
3. 1, 2번을 처리하지 않는 겁니다. 그냥 앱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때 서버에서 데이터를 가져와서 보여주고 버튼을 누를 경우 서버에 유효성을 체크를 요청하는 겁니다.

이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을 수도 있는데 크게 생각나는 방법은 이정도 이구요. 데이터를 너무 자주 요청하면 배터리 소모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고려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약간의 트릭을 쓸 수 있는 부분은 처음에는 리스트를 보여주고 버튼을 누르면 서버에서 데이터를 가져와서 디테일 페이지로 들어가게 하는 겁니다. 그리고 다시 리스트로 복귀할 때 서버에 데이터를 요청해서 업데이트.
도움이 되시길...

1개의 답변

0 추천
리스트뷰에 포함되는 adapter에서 해당 아이템을 remove() 한 이후 adapter.notifyDataSetChanged() 하시면 아이템이 삭제된 리스트뷰가 update 됩니다.
Development Guy (70,570 포인트) 님이 2016년 9월 1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