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와 pc웹서버끼리의 실시간으로 통신 방법

0 추천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을 초보자 입니다...

제가 이번에 만들고자 하는 것은 스마트폰과 pc에 구현된 웹서버끼리 서로 실시간으로 통신하는 기능인데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웹서버의 DB에는 특정 장소에 대한 위치정보DB가 구축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실시간으로 위치정보를 수신(GPS또는 무선랜이용)하여 웹서버에 측정값을 전달하고,

DB를 참조하여 해당되는 좌표를 다시 스마트폰에 전달하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요약하자면,

1. 스마트폰 ------> 웹서버 : 현재 측정값 전달

2. 스마트폰 <------ 웹서버 : 측정값을 DB에 조회하여 좌표값 전달

인데, 1번이 진행되고 2번이 되는것이 아니라 각각이 스레드라고 해야되나? 아무튼 1,2번 과정이 서로 실시간으로 진행되게 하고 싶습니다. ㅠㅠ

지금 갈피를 못잡는게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가?인가 입니다..

제가 방향을 잡아야 할 키워드와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여 구현하면 되는가에 대한 조언을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기무치찌개 (200 포인트) 님이 2016년 9월 18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서버에 1, 2번을 처리할 수 있는  API를 만드시고 앱과 통신하시면 됩니다. 그냥 일반적인 GET과  POST에 해당하는 API를 만드시면 됩니다. REST API를 검색하시면 될 것 같은데, 신경쓰셔야 될 부분이 보안입니다. 아무 앱이나 님의 API를 호출하게 허용할 거면 상관이 없지만 그게 아니시라면 token 같은 것을 이용하여 님의 서버에 있는  API를 이용하는 앱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9월 1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