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json 데이터 받은거 여러개 출력하기

0 추천

          

오라클 DB써서 JSP를 통해서 안드로이드로 불러오는건데

nation, departuredate, returndate에 데이터가 2개 이상씩 있는데 

첨부 사진처럼 코딩을 하면 리스트뷰에 결과가 하나만 뜹니다... 여러개를 리스트뷰에 띄우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이제는 해야할 때 (710 포인트) 님이 2016년 9월 1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리터 받은 JSON을 JSON viewer를 통해서 리턴 데이터가 여러개 있는지 먼저 체크하세요. 코드로 봐서는 문제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왜 personList에 HashMap 을 넣고 계신지 좀 이해가 안가네요. Person class를 만들어서 그걸 사용하는게 일반적인데요.

그리고 JSON  parsing하는 부분은  Gson이나 Jackson 같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코드의 양뿐만 아니라 에러처리같은 부분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JSONObject로 작성된 파싱코드는 Gson을 이용하면 한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9월 18일 답변
답변감사합니다.
혹시 예제 사이트 알수 있을까요??
로그 찍어본 결과 여러개의 json데이터 잘 넘어옵니다..ㅠㅠㅠ
http://www.jsoneditoronline.org/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되구요. noteplus++같은 요즘의 에디터 들은 다들 JSON뷰어를 지원합니다. 그냥 웹브라우저의 개발자 콘솔에다 붙여넣기 하시고 보셔도 되구요.
그리고 혹시나 해서인데, JSON에서 여러개의 데이터라는 것은 배열 형태이므로 [] 안에 위치해야 합니다. JSON 파싱이 이상이 없다면 아마도 어댑터 클라스도 체크해 보셔야 할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