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서버없이 1:1 채팅앱을 만들어보고 싶어서요.
WiFi 가 아닌 데이터 통신환경에서
안드로이드 기기간 소켓통신으로 서버/클라이언트 구현이 가능할까요?
구글링해보니 전부다 WiFi환경이거나,
서버(PC) - 클라이언트(스마트폰) 환경인데요.
전 단말기-단말기 사이의 소켓통신을 만들고 싶어서요.
시나리오는
1번 단말은 서버역할을 하고 외부IP를 구해서 2번 단말에게 문자를 보냅니다.
2번 단말은 문자를 받고 서버IP와 포트번호를 가지고 1번 서버에 접속하여
1:1 소켓통신하면서 채팅하는 거죠.
경우에 따라선, 2번이 서버 1번이 클라이언트 되기도 하구요.
쉽게 될 것 같았는데, NetworkInterface.getNetworkInterfaces()을 통해서 얻은 IP는
192.0.0.4로 나오더라구요. 단말기 두대다 똑같이요.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