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DB값 변경에 의한 자동실행.?? 어떻게해야되죠

0 추천
안녕하세요 !!

궁금한게있는데

제가NFC기능 사용해서 NFC입력받으면 자동실행 되게하려고했는데 요즘NFC기능하려면 기능 켜야하고 또 아직 없는 핸드폰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NFC접촉하면 따로만든PC프로그램이 DB값을 변경해주고 이제 어플은 DB값이 바뀌었을때 그에대한 실행을 하려고하거든요

 

예를들면 DB의 password값이 Yes 면  어플의 Yes버튼 클릭 No면 NO버튼 클릭 ........ 근데 이걸하려면 어플에서 계속 DB를 불러오는백그라운드 서비스를 돌려야하나요..? 값이 변경될때만 어떻게하는법없나욤..

 

어떻게해야하죠..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11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로컬 Sqlite를 말씀하시는것이면 ContentObserver를 이용해서 DB change 이벤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android sqlite, contentobserver 로 적절히 조합해서 구글링 하시면 많이 나올거에요.
Development Guy (70,570 포인트) 님이 2016년 11월 17일 답변
로컬DB가아니라 외부DB입니다..! 외부DB는 어떻게해야하느용...
외부 DB면 서버 아닌가요? 그럼 DB 값이 변경 되었을때에 서버에서 push를 보내주는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죠.
계속 폰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확인하는 방식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쉽게 추가 시스템 구성없이 편하게 하는방법은
일정한 간격으로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쪽으로 폴링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