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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와 클라이언트의 개념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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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안드로이드로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 개념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안드로이드에서 아두이노를 사용해서 카메라를 동작시키는 과정중에있어서

개념이 좀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니고, 안드로이드에서 텍스트뷰에 배경화면을 주었고, 그 텍스트뷰에 온클릭

이벤트를 설정해서 터치함으로써, 소켓을 열고, 데이터의 입출력 스트림과정을 통해서

아두이노 쪽으로 버퍼를 보내고, 아두이노쪽에서는 안드로이드쪽에서 보낸 버퍼를 수신하여

카메라가 찍히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제가 이해한 바로는 소켓을 여는 안드로이드부분이 서버이고, 데이터를 받아서 처리함으로써

아두이노쪽이 클라이언트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오히려 그 반대인가 싶기도 하고 ... 소켓을 생성했기에 안드로이드가 서버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점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소켓은 안드로이드에서 열고, 데이터의 입출력스트림을 통해서

아두이노쪽으로 신호를 보내고 아두이노에선 그 신호를 받아서, 카메라가 찍히는 구조입니다.
비선아 (920 포인트) 님이 2016년 11월 28일 질문

2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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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된 답변
아두이노가 서버가 맞긴 한거 같은데....저정도 수준에서는 서버 클라이언트가 아니라...

그냥 리모컨 개념이 맞지 않나요?

TV에서 리모컨의 IrDA 를 수신받는다고 서버라고 칭하지는....그냥 송신측과 수신측이라는 표현이 더....
바램 (19,650 포인트) 님이 2016년 11월 29일 답변
비선아님이 2016년 12월 4일 채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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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랑 클라이언트 코딩 자체가 다릅니다. 어떻게 코딩했냐에 따라서 한쪽이 서버 혹은 클라이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는 일단 소켓 연결을 기다리면서 대기 중인 상태이고 (이미 소켓을 열었겠죠) 폰은 아두이노에 접근하게 되는 형태이니

설명 상 아두이노가 서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폰을 서버로 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aucd29 (218,390 포인트) 님이 2016년 11월 28일 답변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output을 통해서 아두이노쪽으로 버퍼를 전송하고 아두이노쪽에서는 input을 통해서 수신을 받는 구조입니다.
처음에 소켓을 여는 부분은, 안드로이드가 먼저이구요
이렇다면 아두이노가 서버가 되는게 거의 확실한가요?
코드를 올려보시는게 확실하죠
http://pulsebeat.tistory.com/24 일단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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