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ndroid] Drag 중인 ShadowBuilder(복사된 이미지)를 없애거나 강제로 Drop 시킬 수 있나요?

0 추천

상황은 터치 디스플레이 고장으로 인해서 startDrag된 이미지가 Drop되지 않고 계속 drag중일때 

강제로 drop시키고 싶습니다.

 

public boolean onItemLongClick(AdapterView<?> parent, final View view, int position, long id)
{
    ClipData data = ClipData.newPlainText("","");
    final View.DragShadowBuilder shadowBuilder = new View.DragShadowBuilder(view);
    view.startDrag(data, shadowBuilder, view, 0);

drag시작은 여기서 되고 이상태에서 

디스플레이 고장으로 귀퉁이 부분에 터치 계속적으로 감지되어

shadow이미지가 계속 떠있는 현상에 대처하려고합니다. 

핸들러를 만들고 드래그가 시작되면 타이머를 가동시켜

1분후에 drop이 안된 상태이면 제거하려고 합니다...

 

아래내용은 시도해본 결과입니다...

1. View 제거 해보기

shadowBuilder.getView().destroyDrawingCache();
shadowBuilder.getView().clearAnimation();
shadowBuilder.getView().clearFocus();
shadowBuilder.getView().cancelLongPress();
shadowBuilder.getView().invalidate();

 

shadow가 사라지지 않음

 

view.destroyDrawingCache();

view.clearAnimation();

view.clearFocus();

view.cancelLongPress();

view.invalidate();
 
위와 동일
 
.setVisibility(View.GONE);

.setVisibility(View.INVISIBLE);
ð  LongClickListener에서는 gridView의 item이 사라짐

 

2. Canvas를 이용하여 숨기거나 이동시켜보기

View.DragShadowBuilder의 onDrawShadow함수를 @Override하여 Canvas를 
mCanvas.translate(-1000, -1000); / mCanvas.scale(-1000, -1000);
등을 이용하여 축소하거나 옮겨 보았지만 drag중인 shadowBuilder는 update 되지 않으며

시작된 startDrag가 Drop된 상태가 아니면 새로운 startDrag는 작동 안됨.

 

3. 강제 KeyEvent 발생 시키기

-> 모든 KeyEvent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나 drag중인 shadowBuilder는 영향을 받지 않음

new Instrumentation().sendKeyDownUpSync // .sendKeySync 사용
KeyEvent event = new KeyEvent(KeyEvent.ACTION_DOWN, KeyEvent.FLAG_CANCELED_LONG_PRESS);

new Instrumentation().sendKeySync(event);

KeyEvent event2 = new KeyEvent(KeyEvent.ACTION_UP, KeyEvent.FLAG_CANCELED_LONG_PRESS);

new Instrumentation().sendKeySync(event2);

view.onKeyDown(KeyEvent.ACTION_DOWN, event);

view.onKeyDown(KeyEvent.ACTION_UP, event2);
-------------------------------------------------
view.performClick();

view.performLongClick();
작동 안함

 

4. 강제 MotionEvent 발생 시키기

long downTime = SystemClock.uptimeMillis();

long eventTime = SystemClock.uptimeMillis();

MotionEvent down_event = MotionEvent.obtain(downTime, eventTime, MotionEvent.ACTION_UP, 0, 0, 0);

MotionEvent up_event = MotionEvent.obtain(downTime, eventTime, MotionEvent.ACTION_DOWN, 0, 0, 0);

shadowBuilder.getView().dispatchTouchEvent(down_event);

shadowBuilder.getView().dispatchTouchEvent(up_event);

효과 없음

5. 강제 DragEvent 발생 시키기

Parcel = Parcel.obtain();

parcel.writeInt(DragEvent.ACTION_DRAG_ENDED);

parcel.writeFloat(0);

parcel.writeFloat(0);

parcel.writeInt(0); // Result

parcel.writeInt(0); // No Clipdata

parcel.writeInt(0); // No Clip Description

parcel.setDataPosition(0);



DragEvent evt = DragEvent.CREATOR.createFromParcel(parcel);

shadowBuilder.getView().dispatchDragEvent(evt);

효과 없음

6. 신규 API 사용

view.startDragAndDrop()
view.updateDragShadow();

view.cancelDragAndDrop();

-> Android Nougat 버전 기기가 없어서 사용 못함 // 터치테이블은 롤리팝 버전.

 

질문이 좀 난해하긴 하지만 도움 부탁드립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1월 6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