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c, c++로 이미 코딩되어 만들어진 파일(.c / .cpp)을 NDK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구현되게 할 수 있나요?

0 추천
제가 하려고 하는 일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을 만들어 그안에 버튼을 생성하고

그 버튼을 클릭하면 버튼이벤트로 C언어로된 파일을 실행하게끔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C언어 파일은 이미 만들어져서 Visual studio에서 구동이 된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import해서 혹은 JNI에서 .c / .cpp파일을 만들어 소스코드를 복사,붙여넣기해서

C언어 파일을 안드로이드 앱 안에서 구동되도록 할 수 있을까요?

(1) 가능여부

(2) 가능하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ex)c언어 파일 내부를 jni 코딩으로 변경해야 한다 등)

(3) 가능하다면, 많이 어렵나요...?
도와주세용고수님들ㅠ 님이 2017년 1월 1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1) 가능여부
 -> 가능할 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습니다. 단순 계산 로직만 있으면 가능하며, UI 처리나 Audio 출력, 기기 제어 등이 있을 경우 안드로이드 용으로 변경 해 주셔야 할 수 있습니다.


(2) 가능하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ex)c언어 파일 내부를 jni 코딩으로 변경해야 한다 등)
-> 1번 사항을 만족했다면, 파라메터 넘기는 법을 맞춰줘야하는게 문제긴 하겠지만. 

없다면, C파일에서 실제 실행되는 main을  jni에서 호출 시 불러지게만 하면 동작 가능합니다.



(3) 가능하다면, 많이 어렵나요...?

-> 1번 사항이 문제이며, 1번만 되면, 2번이야 간단합니다. jni api 데모에 보면 helloworld 출력하는 예제 코드가 있는데, 이 예제에서 c단에서 helloworld 반환하는 부분을 조금 변경해서, main을 호출 해 주시기만 해도 실행은 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1월 12일 답변
2017년 1월 12일 수정
영상처리 c언어 파일을 받아서 할 예정입니다.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