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아까 Navigation Drawer Activity 와 list view fragment 관련 질문했었는데..추가 질문입니다..

0 추천

아까 질문을 올릴때 자세하게 올리지 못한 느낌이 들어 다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가 개발한 결과과 그와 관련된 코딩을 첨부했습니다.

우선 결과입니다.

 

 

 

아까 listview를 커스텀 리스트뷰를 바꾸고 싶다는 부분이 drawer 부분이 아닌 메인 콘텐츠 즉(네비게이션 틀에서는 content_main)입니다.

현재는 fragment를 이용해 단순한 텍스트 리스트뷰를 구현했는데, 저기에 이미지를 추가한 리스트뷰를 만들려고 합니다.(그렇게 하려면 adapter를 이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기에 관련된 코딩도 올립니다..

우선 MainActivity.java

(Drawer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해당 Fragment가 출력되도록 설정)

 

FragmentCarpenter.java

(Fragment 내용 출력되도록 설정 -> 단순 텍스트 리스트라 adapter가 없어요..ㅠㅠ)

많이 길었는데..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상황 : 메인 콘텐츠 부분에서 fragment로 리스트 뷰까지는 구현한 상황

2. 구현하고 싶은 것 : fragment는 유지하되 리스트 뷰에 이미지가 추가된 커스텀 리스트뷰를 구현하고 싶은 상황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2월 2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array adapter 대신에 base adapter  상속 받아서 클래스 만들고, getView()에서  row view 를 바꿔주면 됩니다.

새 프로젝트 만들어서 listview 예제 연습 해보세요.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7년 2월 2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