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위해 쿠키런 같은 단순조작(?) 안드로이드 게임을 하나 만들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로 제한시간동안 문제를 푸는 게임 정도는 만들어 봤습니다.)
상용화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UI 부분은 쿠키런을 따라서 만들어볼 생각인데
게임을 그냥 안드로이드로 작성하면 해상도가 큰 기기의 경우 퍼포먼스가 저하하므로
엔진이나 opengl을 사용하는것을 권장하는 글들을 몇몇 봤습니다.
그래서 엔진과 opengl이 무엇인지 찾아봤는데 정리가 되질 않아서 질문을 남깁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1. opengl과 엔진의 관계가 궁금합니다.
2. 엔진을 이용하지 않고 네이티브언어와 opengl을 이용해 쿠키런 같은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