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티간의 객체를 전달 해야할 필요가 있어서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Parcel나 자바에서 지원하는 Serialzable를 알아보고 있습니다만 아래 상황에서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른 액티비티로 전달해야 할 객체가 있는데, 그 객체의 내부 맴버변수로 Paint 객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캔버스에 그리기를 수행할때 필요한 그 Paint 객체인데요, 외부에서 다양한 Paint 객체를 받아서 맴버변수로 저장하고 있기에 실제로 Paint의 어떤 속성이 설정이 되어있는지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심지어는 Paint 객체 자체도 내부 맴버에 필터라던지 다른 비직렬화 객체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Parcel이나 Serialzable를 지원하지 않는 객체를 맴버로 가질 경우에는 이를 수동으로 직렬화하거나 Parcel로 포장해야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이 처럼 Paint 객체 처럼 맴버가 너무 많거나 여러 설정중 어떤 값이 설정되어있는지 모르는 상태이거나 그 객체 안에 또 다른 비직렬화 객체를 포함하고 있다면 빠짐없이 모조리 포함하여 직렬화나 포장을 수동으로 수행해야 하는것일까요?
위 처럼 해야한다면 Paint 객체 하나 때문에 다량의 코드가 필요하게 되는데 걱정입니다, 에초에 직렬화하거나 포장하려는 객체가 외부에서 이런 객체를 그대로 받아서 맴버 변수로 가지고 있는 것 자체가 잘못된 설계일까요? 한숨부터 나옵니다
여러 조언 부탁드립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