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의 스마트 폰에 B의 스마트 폰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면 A의 스마트 폰에는 어떤 정보가 넘어오나요?

0 추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블루투스 출결시스템을 구현해보고 있는디요....(생초짜 개발자가...ㅠㅜ)

우선 출석체크를 하는 교수만 앱을 깔고 학생들은 앱을 안깐다는 전제 하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블루투스 연결이 되었을 떄에 어떤 정보들이 넘어오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푸시키나 휴대폰 기기 고유번호 같은게 넘어오나요?)

 

2. 그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도 궁금합니다.

 

회사에서는 휴대폰 고유번호, 연결강도가 넘어오지않냐? 고 얘기들 하는데...실제로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슴니당 우핳핳핳, 생초짜 개발자가 새 프로젝트를 맡아서 진행하는 현실
최민수_개발자 (180 포인트) 님이 2017년 4월 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https://developer.android.com/reference/android/bluetooth/BluetoothDevice.html

이거 보시면 됩니다.

 

아니면 bluetooth chat 이라는 예제있으니 그거 보시면 돼요.

 

근데 학생폰에 어플이 없으면 연결이 안될텐데 어떻게 처리하시려고요?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7년 4월 4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닷 욜..씨미 읽어보께요(혹시 한글로는 없겠쥬...? 헤헤)

음..그러니깐 앱이 깔린 교수 폰이 블루투스 연결을 허용하면 학생들이 교수폰에 연결만 하고, 교수 폰에서 연결된 학생목록을 디비에 저장하는 식으로 얘기되더라구요.
비콘을 이용하는 게 낫지 않을런지요
에고...또 딴일 하다가 이제 겨우 시작해가지구...답변이 늦었습니당
비콘 잠깐 검색해봤는뎅 비콘 사용하려면 다른 기기를 설치해야하는것 맞나요?
학교측이나 회사나 휴대폰만 가지고 하려고 하는 상태여서...
알리에서 저렴하게 팝니다. 강의실에 비콘 숨겨두고, 폰이 근처에 오면 출석여부를 어디론가 보내면 되지 않아요?
휴....갑인 학교측이 비콘을 달가워않더라구요...그냥 폰만 가지구 해달라궁...OTL우선 이번주 금요일까지 어떻게든 앱 만들어서 학교측에 보여줘야 하는뎅...

아직 bluetooth chat 예제 겨우 실행하는거 성공했네요. (되는지는 아직 몰...)
흠핫핫핫 >.<
저도 그 예제 이용해서 앱 두 개 만들었으니 큰 문제는 없을텐데, 그래도 고생이 많으시겠네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