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초보입니다. sdk version 변경 질문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막 시작하는 왕초보 개발자입니다.

웹개발만 13년을 했는데 앱을 만들려니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여러 고수 개발자님들께 도움을 받고자 질문을 남깁니다.

현재 개발하는 시스템은 모바일웹을 앱으로 패키징하는 방식입니다.

제가 아예 손을 못대기 때문에 외주 개발자에게 맡겼다가 어느 정도 완성을 해서 소스를 받았는데 너무 푸시 기능에만 신경을 써서 테스트를 하다보니 파일업로드, 다운로드쪽을 신경을 못 썼습니다.

외주 개발자는 말을 안했으니 해줄 수 없다고 하고 시스템은 이미 오픈한 상태라 많이 난감한 상태입니다.

제가 여러분들의 도움을 받아 수정을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링을 해서 파일업로드를 하려고 하는데 웹에는 일반적으로 파일업로드 하는 방식인 <input type="file" /> 로 해놓고 javascript 로 click event 를 trigger 를 걸어놓은 상태입니다. 물론 웹에서는 잘됩니다. WebView 에서 보여지는 순간 안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링한 소스 링크는 http://kains4.tistory.com/22 입니다.

하다보니 onActivityResult 메소드에서 

filePathCallbackLollipop.onReceiveValue(WebChromeClient.FileChooserParams.parseResult(resultCode, data));
 

이 부분이 에러가 나서 보니 Min Sdk Version 이 문제라고 나오더군요.

현재 받은 소스 build.gradle 는 다음과 같이 설정되어있습니다.

Properties 탭에

Complie Sdk Version : API 25 : Android 7.1.1 (Nougat)

Build Tools Version : 25.0.2

Flavors 탭에

Min Sdk Version : 15

Target Sdk Version : 15

 

와 같이 되어있고 오류는 API 21 Level(current 15) 이런식의 메시지가 나왔던 거 같습니다.

정확한 오류를 기재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그래서 제 나름대로 Complie Sdk 도 변경해보고 Min Sdk와 Target Sdk 를 변경해 봤지만 변경하면 UI 쪽 전체가 오류가 뜨고 그래서 손을 못댔습니다. 지금 잘 되는 기능마저 안될 것 같아서...

구글링한 파일 업로드 소스가 되는지 조차 확인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니까 다운로드도 별도 구현이 필요한 것 같더군요. 이래저래 마음만 급하고 능력은 안되니 이렇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개발자님들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바리안 (120 포인트) 님이 2017년 4월 6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그 외주개발자에게 추가 비용을 주고 맞기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지금 질문하신 것을 봐서는 누가 답변을 해준다고 직접 하실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webview 파일업로드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4월 6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