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GCM 질문 드립니다

0 추천
안드로이드 GCM 구현시 사용하는 메서드 질문입니다

m_Gcm = GoogleCloudMessaging.getInstance(getApplicationContext());
m_Regid = m_Gcm.register(SENDER_ID);

token = instanceID.getToken(default_senderId, scope, null);

regId는 어떤건지 token은 어떤건지 알고 싶습니다
우랴 (3,680 포인트) 님이 2017년 4월 1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보통 regID란 것이 그냥 변수로 쓰고, 토큰이 용어로 알고 있는데.. 저 m_GCM.regisiter()의 리턴값을 한 번 찍어보고 토큰이랑 비교해보세요. 보통 RegisterID라고해서 저희 회사는 변수로만 쓰는데..

 

일단 FCM기준으로 말씀드리면.. (GCM 업그레이드가 FCM)

 

토큰이란 기기가 갖고 있는 고유 값이에요. 구글쪽에서 알려준대로 안드로이드를 세팅하면, 어플 실행시 자동 실행되는 함수에서 생성해주는데.. 이 값은 각 기기당 1개만 발급되는 고유 값이에요.

이 값을 가지고 구글 푸시서버에 양식과 함께 이 값을 같이 넣어 보내면 구글 서버에서 해당 토큰 값을 갖고 있는 기기에 푸시메시지를 쏘는 거죠.

 

즉, 푸시를 발송할 대상을 알아낼 수 있는 고유 값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갖고,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회원 정보 테이블에 같이 넣어서 보낼때 활용할 수 있는거죠..
겸군님 (1,900 포인트) 님이 2017년 4월 1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