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VectorDrawable이라고 얘기만 많이 들었었는데
이번에 프로젝트에 한번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확실히 png를 가져다 쓰다가 코드로 이미지를 만들어서 쓰니
뭔가 재밌고 신세계를 경험하는 느낌입니다.
그런데 간단한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코드가 짧던데
<vector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width="24dp"
android:height="24dp"
android:viewportWidth="24.0"
android:viewportHeight="24.0">
<path
android:fillColor="#FF000000"
android:pathData="M9,11.75c-0.69,0 -1.25,0.56 -1.25,1.25s0.56,1.25 1.25,1.25 1.25,-0.56 1.25,-1.25 -0.56,-1.25 -1.25,-1.25zM15,11.75c-0.69,0 -1.25,0.56 -1.25,1.25s0.56,1.25 1.25,1.25 1.25,-0.56 1.25,-1.25 -0.56,-1.25 -1.25,-1.25zM12,2C6.48,2 2,6.48 2,12s4.48,10 10,10 10,-4.48 10,-10S17.52,2 12,2zM12,20c-4.41,0 -8,-3.59 -8,-8 0,-0.29 0.02,-0.58 0.05,-0.86 2.36,-1.05 4.23,-2.98 5.21,-5.37C11.07,8.33 14.05,10 17.42,10c0.78,0 1.53,-0.09 2.25,-0.26 0.21,0.71 0.33,1.47 0.33,2.26 0,4.41 -3.59,8 -8,8z"/>
</vector>
기본적인 이미지가 아닌 좀 복잡한 이미지를 VectorDrawable 로 사용하려고 하니
코드가 굉장히 길어지는걸 깨달았습니다(group에 group에 group....)
이미지 하나에 코드가 천줄이 넘어가더군요..
(이 png 이미지가 크기가 20KB 정도 됬었습니다)
그래서 궁금한점은..
아무리 코드가 길어도 png 이미지 쓰는것보다 코드로 만들어서 쓰는게 성능면에서 항상 좋은지
궁금합니다.
지금 프로젝트에 있는 백여개의 이미지들을 전부 바꿔보려고 하는데.. 막상 코드길이를 보니 시도하니
겁나기도 하고 그러네요 .. 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