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프로경기가 아닌 현지 아마추어 스포츠 경기 점수를 실시간으로 전달해주는 앱을 만들고 싶습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접했고 Github API 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검색하는 간단한 앱 정도만 만들어본 초보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스포츠 경기 점수를 실시간으로 전달해주는 앱을 만들고 싶어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http://www.livescore.com/

이 사이트의 모바일버전 (웹사이트와 거의 차이 없음) 과 같은 앱을 만들고 싶은데, 저는 실제 프로 스포츠 경기가 아닌 현지에서 진행되는 아마추어 경기의 진행 상황을 다른쪽에서 사용자가 받아볼 수 있게 하는 그런 앱을 만들고 싶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을 간단히 정리를 하자면,

1. 사용자가 실시간 진행중인 경기의 상황을 볼 수 있는 앱

2. 관리자 쪽에서는 경기를 만들고 점수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는 기능.

크게 이 두 가지이고

이를 위해 필요한것들은 

1. 점수를 볼 수 있는 클라이언트 쪽 UI

2. 점수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Admin interface

3. 경기/점수를 셋업할 수 있는 서버

4. 경기/점수/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이 정도가 필요하리라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제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정말 초보라 정확히 구체적으로 어떤게 필요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순서를 생각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제가 필요한것들 중 놓친것, 이러한 앱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 순서 등등 프로젝트 디자인하는데 도움을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알리바바 님이 2017년 11월 1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경기정보를 가져올 대상이 있어야 하며 (제휴가 아닌 경우, 파싱해서 사용시 문제가 되진 않는지)

별도 서버를 운영해야합니다.

왠지 놀이터를 개발하시려는 느낌이 강하네요.
개발자초심 (21,220 포인트) 님이 2017년 11월 2일 답변
제 질문을 잘못이해하신거 같은데 프로스포츠가 아니고 축구 동아리들 끼리 모여서 경기할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만드려고 한겁니다.
0 추천
우선 안드로이드<->서버통신부터 공부하셔야할거같습니다.

서버쪽언어도 같이 배우셔야할거같구요~
sadeva (21,550 포인트) 님이 2017년 11월 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