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특정 액티비티로 넘어가게되면 앱이 멈춥니다( Background partial concurrent mark sweep GC freed)

0 추천

전체적인 앱의 소스는 너무길어서 안올리겠습니다.

어떠한 부분에서 막히냐 하면은 커스텀뷰로 그림을 그리는(그림판 기능) 앱인데

어떠한 그림을그리고 다시 인텐트로 다른그림을 그릴수 있는 액티비티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동 된 액티비티에서 그림을 그리고 다음 액티비티로 넘어갈 때에서 logcat에 저런 글씨가 뜨면서

상~~당한 딜레이가 발생합니다. 약 15초정도 지나고 넘어갈 때도 있고 앱의 응답이 안된다는 문구가 뜨기도합니다. 이상한 부분이 딜레이가 발생하는 액티비티를 초기화면(메인액티비티)를 거쳤다가 딜레이가 발생하는 액티비티를 실행시키면 이때는 또 잘 이동이 됩니다..

어떠한 문제일까요... 저런 문구가 뜨는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ㅠㅠ

 

.. (840 포인트) 님이 2017년 11월 22일 질문
Suspending all threads took: 18.862ms 이러한 로그도 같이뜹니다!

1개의 답변

0 추천
그림이 사이즈가 엄청 커서 이미지 처리하다, 시간이 오래걸려 ANR 걸리는 듯 합니다.

가능하면 이미지 사이즈를 줄여보시고, 어렵다면, 처리하는 부분을 Main UI Thread가 아닌 별도 Thread에서 사용하게 변경해주셔야 할 듯 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7년 11월 23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