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윈도우7 에서 넥서스 5 USB 드라이버 수동설치 어떻게 하죠?

0 추천
일단 제가 해본 순서는

윈도우7 환경의 랩탑에 넥서스를 연결 했습니다 ->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 됐습니다 ->

제 공부용 책의 지시대로 cmd 에서 adb devices 를 입력했고 결과는 daemon 이 안 실행됐다느니 같은 메시지가 뜨며 곧 daemon이 성공적으로 시작됐단 메시지와 함께 list of devices attached 란 문구 후 아무 내용도 안 뜹니다. ->

책의 추가 설명대로 구글 US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고, android_winusb 를 우클릭해 설치를 해 보려 했으나 이 설치 방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란 메시지와 함께 설치가 안 되는군요.

일단 장치 관리자에는 장치에 문제 같은 건 없이 잘 인식되는 상태긴 하지만, 다른 폰인 갤럭시 S4도 이런 상태에서 삼성 모바일 USB 드라이버를 추가 설치하니 문제 없이 장치 검색 및 앱 실행이 되는 걸 보니, 결국 드라이버 문제일 듯 싶네요..

 

글이 무지 장황해진 듯 싶지만 요점은 한 마디로 제곧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윈도우7에서의 넥서스5 USB 드라이버 설치법'이 궁금합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toiletpaper (190 포인트) 님이 2018년 1월 6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디벨로이드에 달린 답변으로 문제가 해결되어 이쪽 질문은 삭제해 버릴려다가 저 같은 분이 또 있진 않을까 싶어 자문자답을 하게 되네요.. 제 경우는 개발자옵션의 USB설정을 PTP로 바꾸니,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수동 설치가 됨과 동시에 인식도 잘 되었습니다.
toiletpaper (190 포인트) 님이 2018년 1월 7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