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PP 업데이트하지 않고 런타임시에 Native Library(.so) 동적 로딩이 가능한가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앱 개발자는 아니여서 앱 개발에 대해서는 서는 전문적 지식이 부족합니다.  

회사에서 Native Library(.so) 파일을 만들어 고객사의 앱에 제공하고, 고객사의 앱에서 저희가 만든 Native Library(.so) 파일을 사용합니다.

 
Native Library(.so) 업데이트가 필요할 때마다 고객사의 앱을 업데이트 하라고 강제 할 수 없어서, 앱의 업데이트 없이 Native Library(.so) 파일만 버전 업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Native Library(.so) 파일을 http 를 통해서 제공하고 앱실행시마다 버전을 확인해서 load 하게 하면 될 것 같은데요. 우선 방법보다도 이게 가능한지 불가능 한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구글링 통해서 아래와 같이 so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load 하는 Git 프로젝트를 발견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런타임 시에 동적 로딩에 대한 언급은 안나와있는데요.   

https://github.com/johanlantz/android-dynamic-native-lib-update

https://github.com/KeepSafe/ReLinker
시작개발자 (390 포인트) 님이 2018년 1월 31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배포되는 앱은 구글플레이 이외의 방법으로 코드를 업데이트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어기면 앱이 정지될 수도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배포되는게 아니라면, 기술적으로는 가능할 겁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1월 31일 답변
시작개발자님이 2018년 2월 1일 채택됨
0 추천
MX Player에서 외부 ffmpeg를 사용하게 하는 방식 같은 것을 쓴지 몇년 되았는데, 아직 밴 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선 가능할 듯 합니다.

http://byhyun.tistory.com/307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1월 3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