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블루투스에서 한글 입력시에 키 이벤트를 받고자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0 추천
얼떨결에 안드로이드 앱 구현 임무를 맡게된 초보 개발자입니다.(펌웨어만 하느라 자바랑 안드로이드랑은 담을 쌓았는데, 사장님이 까라면 까야죠 ㅠㅠ)
현재 VNC 뷰어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소프트키 입력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키를 입력할때 ACTION_DOWN이벤트가 발생하면 해당 키 코드를 전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갤럭시 노트2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하게 되면 삼성키패드로 전환이 되는데, 영문입력 상태에서는 키 입력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반면에, 한글입력모드에서는 숫자, 특수문자, 메타 키(Ctrl, Alt), F1~F12는 키 이벤트가 뜨는 반면에 QWERTY부분에서는 전혀 이벤트가 일어나질 않더군요. 로그를 찍어보니까 한글 입력모드일때는 키를 입력할 때 ACTION_UP만 뜨게 됩니다. 이벤트 처리를 ACTION_DOWN이 아닌 ACTION_UP으로 두자니 영문 입력상태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관계로 어떻게든 한글 입력상태에서 ACTION_DOWN이벤트를 받고 싶은데요, 이 부분을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루팅을 하게 되면 해결될 문제인 것 같지만, 루팅 절대 불가 판정을 받아가지고서리..답이 보이질 않네요 ㅠㅠ

이벤트 처리가 불가능하다면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MadMonster (120 포인트) 님이 2013년 6월 25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