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와 연동하는 스프링 프레임웍 서버 관련 문의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이며, 유지보수쪽에서 일을하고있습니다. 초급적인 질문일수있는데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등록합니다.

현재 webapp으로 안드로이드를 개발중이며 서버(was)는 스프링 프레임웍을 사용중입니다.

로그인 OTP인증절차가  

앱에서 json ajax로 서버의 OTP 서비스 호출

ex)

(@RequestMapping(value = {"/otpservice"}, method =org.springframework.web.bind.annotation.RequestMethod.POST))

호출하여, 해당번호로 push및 key 생성 후 key값을 앱으로 리턴받아 입력값과 비교하여 인증성공을 시키고있습니다.

지시사항으로 해당 로직을 변경하여 key값을 앱으로 리턴받는게 아닌  입력값을 ajax 파라미터로 서버에 넘겨 서버에서 처리하고 결과를 받오려고합니다.

 

현재 제 생각은..

(앱)opt 인증버튼 클릭 > (서버) "otpservice"서비스 호출 > 키 생성후 키가 아닌  "otp인증번호생성완료" 라는 메시지만 결과값으로 리턴 > (앱) 인증번호 입력창 생성 > 입력값 파라미터를가지고 (서버) "otpservice"서비스 호출  > (서버) key값과 입력값을 비교하여 동일하면 "인증성공" 결과값 앱으로 리턴

여기서 질문드리면.. 첫  otpservice"서비스 호출시 키값을 어딘가에 저장해 두고있다가.. 2번째 otpservice"서비스 호출시에 저장해둔 키값을 불러와서 동일한지 비교를 해야되는데.. 키값을 어떤식으로 저장하고 어떤식으로 불러와야되는지 의문이듭니다..

서버의 해당 컨트롤러에 전역변수를 하나 두고 사용해야될까요..

현재 운용서버 경우 2대에 해당 소스를 올리고 앱 사용자는 500명정도됩니다. 로그인부분이라 크리티컬한 문제가될거같아 조언을 구해봅니다..
군산초보개발자 님이 2018년 3월 7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