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에서 playEffect()를 쓰면 안드로이드에서 soundPool을 사용하게 됩니다.
soundPool은 효과음 전용으로 짧은 효과음들만 재생하게 되어 있어서 기기마다 다르게 잘려서 나와요.
제가 테스트해보기로는 갤3에서는 5초 정도만 들리고 잘리더군요.
한번에 1개만 나오는 사운드라면 SimpleAudioEngine의 playBackgroundMusic를 이용해서 재생하면 잘리는 문제없이 재생됩니다.
다만 동시에 여러개가 나온다거나, 배경음악이 재생되고 있는 상태에서 길이가 긴 효과음을 재생하려 한다면 이 방법으로는 불가능하구요.
그럴 떈 java에서 따로 함수 만들어서 호출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효과음 재생할 때 java의 mediaPlayer를 이용해서 사운드를 재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