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로그캣창에서 다음과 같은 로그가 뜨는데 해결방안을 알수있을까요?.

0 추천

유니티에서 export를 하여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import를 해서 안드로이드에서 

unityplayer.unitysendmessage를 통해서 유니티로 값을 보내면 그 값을 받아서 오브젝트를 움직이도록 

진행을 하고있는 과정인데 다음과 같이 로그가 출력이 되서 질문드립니다.

W/Unity: Native libraries not loaded - dropping message for Cube.GetSenderKey

혹시나 해서 유니티랑 안드로이드 작성한 코드를 올려 봅니다.

*유니티

public class playerContoller : MonoBehaviour {

    private static playerContoller _instance;
    private AndroidJavaObject curActivity;
    private string m_senderkey;
    float speed = 50.0f;

    // 유니티가 동작하는 액비티비를 저장하는 변수
    public AndroidJavaObject activity;
        
    void Awake()
    {
        // 현재 실행 중인 유니티 액티비티를 가져와서 변수에 저장
        // 그대로 써야함  패지키 이름이라고 해서 변경하면 빌드 시 오류 발생
        AndroidJavaClass jc = new AndroidJavaClass("com.unity3d.player.UnityPlayer");
        curActivity = jc.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Debug.Log("안드로이드 확인");
    }
   
    public static playerContoller Instance()
    {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FindObjectOfType(typeof(playerContoller)) as playerContoller;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GameObject("playerContoller").AddComponent<playerContoller>();
            }
        }
        return _instance;
    }

    // 아래의 코드는 안드로이드부터 string 값을 받아오는 함수
    public void GetSenderKey(string _key)
    {
        Debug.Log("샌드키 값이 들어왔습니까?" + _key);
        m_senderkey = _key;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mHandler = new Handler(){    //블루투스 데이터 수신 핸들러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if(msg.what == MESSAGE_READ){

            try {
                readMessage = new String((byte[]) msg.obj, "UTF-8");
                if((readMessage.indexOf("s") == 0) && (readMessage.indexOf("e") == 21))  {
                    if(readMessage != null) { // readmessage와 null(빈값)은 같지 않다
                        test = readMessage.split("");
                        str00 = test[0]+test[2]+test[3]+test[4]+test[5]+test[6]+test[7]+test[8]+test[9];
                        str0 = readMessage.substring(0,22);
                        str1 = readMessage.substring(1,7);                 // indexof - 데이터값이 01234 56789 00000 출력될때substring(0,5)일때
                        str2 = readMessage.substring(8,14);                // ex) substring(0,5)이면 01234까지
                        str3 = readMessage.substring(15,21);

                        // 모듈에서 넘어오는 데이터에 부호(+,-)값이 포함 되있음
                        // indexof에 부호값까지 포함함

                    }
                    else if(readMessage == null){
                        readMessage = str0;
                    }

                }
            } catch (UnsupportedEncoding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mReadBuffer.setText(str0);
            mRead_X.setText(str1);             // setText str1값을 mRead_X에 출력
            mRead_Y.setText(str2);
            mRead_Z.setText(str3);

            String readBuffer_X = mRead_X.getText().toString();  // db에 저장
            String readBuffer_Y = mRead_Y.getText().toString();
            String readBuffer_Z = mRead_Z.getText().toString();

            dbHelper.insert(readBuffer_X, readBuffer_Y, readBuffer_Z);
            result.setText(dbHelper.getResult());

            UnityPlayer.UnitySendMessage("Cube","GetSenderKey", str0 );

            mHandler.sendEmptyMessageDelayed(0,9000);

        }

        if(msg.what == CONNECTING_STATUS){
            if(msg.arg1 == 1)
                mBluetoothStatus.setText("Connected to Device: " + (String)(msg.obj));
            else
                mBluetoothStatus.setText("Connection Failed");
        }
    }
};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6월 4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