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다른 기기에서의 MediaPlayer 작동질문..... [closed]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어플을 만들고 있는데요...

효과음을 내기위해서 MediaPlayer를 사용했는데 학교에서 과제를 위해 제공하는 기기에선 소리가 아예 안나더군요...

혹시나 싶어서 시뮬레이터에서 실행해봤는데 여기서는 제대로 소리가 나더라고요...

오류가 나고 그런거면 찾아보겠는데 아무 일도 발생을 하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학교에서 제공하는 기기의 API level이 실행해본 시뮬레이터보다 낮은데 이점이 문제인가요...?

코드는 아래에 있습니다....

 

private MediaPlayer mediaPlayer;
start.setOnClickListener(
        new Button.OnClickListener() {
            public void onClick(View v) {
                //일정 시간마다 랜덤수 발생 & board 배경이미지로 초기화
                //랜덤수는 정답배열에 따로 저장해둠
                //랜덤수에 따라 해당하는 board 이미지 변환
                //board 초기화
                for(int i= 1; i <= 16 ; i++){
                    setBoard_image(i,findImage.selectBoard_init_img(i));
                }
                //input 초기화
                input_bg.setImageResource(R.drawable.input_bg);
                for(int i= 0; i < 6 ; i++){
                    setInputImg(i,R.drawable.input_init);
                }

                //random submit 클리어
                Collections.shuffle(num);
                random_num.clear();
                submit_num.clear();
                cur_input = 0;

                playGame(findStage(stage_cnt));

                if(stage_cnt == 3){
                    effectSound(R.raw.stage_up);
                    stage.setImageResource(R.drawable.stage_2);
                }else if(stage_cnt == 6){
                    effectSound(R.raw.stage_up);
                    stage.setImageResource(R.drawable.stage_3);
                }
            }
        }
);
public void effectSound(int id){

    mediaPlayer = MediaPlayer.create(this,id);
    mediaPlayer.start();
}

 

질문을 종료한 이유: 혼자 해결함
aaaaaaaa (120 포인트) 님이 2018년 6월 8일 질문
aaaaaaaa님이 2018년 6월 8일 clos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