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동일한 패키지명, apk설치시 문제

0 추천
다른 프로젝트라도 패키지명과 keystore 서명만같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가능한걸 알고있습니다.

1. 구글플레이어에 키스토어로 서명한 앱등록

2. 구글앱다운로드

3. 동일한 패키지명의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동일한 keystore로 apk 추출

4. apk 로컬설치 = '앱이설치되지않았습니다'

제가 시도하는 방법이 불가능한건가요? - 삭제후재설치가아닌 업데이트를 하고싶습니다.
younkun (180 포인트) 님이 2018년 6월 2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패키지명과 keystore 서명만같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가능
=> 가능합니다. 2번까지 성공 하셨다면, 설치가 가능해야 정상입니다.

설치가 안된다면,

1. 단말에 설치된 버젼이 마켓을 통해 설치된 건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릴리즈 키로 서명된  apk로 설치된게 아니라 개발용으로 설치되었던 apk 라면, 서명이 달라 설치가 안될 수 있습니다.
2. 버젼코드 문제
 => 설치 된 버젼 코드보다 낮은 apk 의 경우 설치가 안될 수 있습니다.

3. 3번 과정으로 추출한 apk의 서명이 다른 것으로 되었을 때
 => 2번으로 받은걸 바로 설치 하시면 되는데 왜 3번 과정을 거치시는지 모르겠으나, 3번 과정에서 서명이 다른 것으로 되었을 수 있습니다. 빌드 해서 서버로 다시 올려 보시면, 서명이 같은지, 다른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MIN API 버젼 같은게, 단말 버젼 보다 높을 경우 설치가 안될 수 있습니다.
5. 가능성이 낮겠지만 단말에 용량이 부족할 경우도 설치가 안 될 수 있습니다.

PS. command line으로 adb install -r "APK 이름" 을 입력하시면, 로그가 나올테니. 확인 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6월 2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