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웨어러블기기(스마트밴드)와 스마트폰 간의 블루투스 연결

0 추천
현재 자체 개발한 앱 내에서 스마트밴드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휴대폰의 블루투스설정에서는 페어링이 되지않고

어플에 들어가서 직접 기기 리스트 중에서 스마트밴드를 선택해야만 연결이 되는 상태인데

이것을 스마트폰 블루투스설정앱에서 자동으로 페어링이 가능하도록 만들고 싶다면 어느쪽 코드를 만져야할까요?

감이 오지 않아서 구글링만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할 지 모르겠습니다ㅜ
꿈대생 (170 포인트) 님이 2018년 7월 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휴대폰에 스마트밴드가 등록이 안돼있는데도 앱에서 연결하고 통신을 하셨단 말씀이신가요? 만약 페어링이랑 뜻을 혹시 디바이스간 통신 연결로 알고 계시는 거라면 연결이 끊겼을 때 어떻게 하느냐의 질문이신건가요? 연결이 끊겼을 때나 애초에 끊겨있을 때 다시 자동 연결을 원하시는 거면 앱이 항상 동작하면서 상태변화를 감지하고 끊겨졌을 때 다시 연결을 시도하는 쪽으로 가면 어떨까요. 브로드캐스트리시버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펀치맨 (2,860 포인트) 님이 2018년 7월 3일 답변
음 제가 좀 설명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앱을 실행시켜서 밴드와 연결을 시키려고 하면 블루투스 권한요청을 해서 허용을 한 다음 리스트에서 밴드를 찾으면 연결이 성사되고 데이터를 주고 받는 상태로 진입합니다.

그런데 휴대폰의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밴드가 등록된 디바이스에만 표시되고 연결이 성사되었다는 표시는 없습니다ㅠ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원래 블루투스기기와 연결이 성사되면 파랗게 표시되면서 '연결됨'이라고 뜨는데 밴드는 앱내에서는 데이터를 주고받고 있음에도 블루투스설정에들어가보면 연결됨이라고 뜨지는 않습니다..

앱내에서 말고 휴대폰의 블루투스설정에서 밴드와의 연결을 성사시키고 싶습니다.
일단 등록된 기기의 리스트에 스마트 밴드가 나온 것은 페어링이 되었단 뜻입니다. 그리고 직접 스마트폰과 다이렉트로 연결하려고 하시는 것 같은데 저도 같은 이슈로 고민을 해본적이 있긴 합니다. 제 의견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커넥션 요청이 스마트폰에서 스마트밴드로 진행되고 있는데 그걸 반대로 스마트밴드에서 요청하는 식으로 바꿔야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밴드와 통신이 됐다고 하시니 스마트밴드내에 들어가는 앱들도 코딩을 하실 수 있다는 말씀이시니..한번 시도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밴드에 들어가는 코드를 코딩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