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tv 스토어에 등록된 앱의 이름을 다르게 표기할 수 있나요?

0 추천
현재 앱을 안드로이드 폰 용과 안드로이드 tv 용으로 하나의 패키지 안에서 제작했습니다. 스토어 등록시 이름이 달라야 하는데요. 스토어에 등록된 안드로이드 폰 앱의 경우가 a라면, 안드로이드 tv 앱은 a for tv 이런 식으로 각각의 스토어에 등록이 되어야합니다. 혹시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콘솔에서는 찾지 못하겠네요.

ps. application 이름은 같습니다! 스토어에 등록될 이름이 서로 달라야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면 부탁드립니다.
준버기 (1,160 포인트) 님이 2018년 7월 5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androidManifest.xml 파일에 android:label="@string/app_name" ​ 와 같이 어플 명을 지정하셨다면,

res/values-'type' 형식으로 다르게 줄 수 있으니,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resources/providing-resources?hl=ko#AlternativeResources

에 정의 되었듯 TV에선    values-television 같은 폴더에 app_name정보를 포함한 string.xml를  넣어 주시면, TV에서는 라벨 값이 다르게 나올 겁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7월 5일 답변
아, 답변주신 내용은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을 바꾸는 거 같습니다. 문의해 보니 제 질문의 답변은 불가능이었습니다 ㅋㅋ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