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회원관리 앱에서 관리자에게 특정 시간에 푸시 구현 문의

0 추천
회원을 관리할수 있는 앱에서 매일 매일 22시가 되면 관리자에게 푸시 알람을 보내주는 것을

구현 하려 하고 있습니다. 따로 관리자를 위한 앱이 있는것이 아니라 회원과 관리자 모두 동일 앱을 사용하며 외부 서버DB에 관리자를 따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때 어떤식으로 구현을 해야 하나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안드앱 service보다는 외부 서버에서 해당 시간에 정보를 안드쪽으로 보내주는게 맞는거 같은데 그럼 이때 안드앱에서는 어떤식으로 받아야하나요? 안드 앱이 22시에 늘 켜져 있지 않다고 하면 어떤식으로 특정 시간에 정보를 주고 받아야 할지 개념이 잡히지 않습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김트릿 (380 포인트) 님이 2018년 7월 19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Fcm이면 보내는쪽에선 말씀하신대로 타이머가 돌면서 해당시간에 기기로 보내는 형태가 맞을것같아요. Fcm은 기기별 토큰값이 있는데 관리자기기는 유일할테니 그 토큰값만 따로 저장해서 관리자에게 보내는 식으로 하시구,  안드로이드 앱쪽에선 Fcm서비스클래스가 서버에서 보내주는 데이터형태에따라서 앱이 실행중아니어도 백그라운드나 앱이 종료된 상태에서도 푸시를받을수있거든요.
이쪽을 알아보심좋을것 같습니다~도움이되었길! 화이팅
idontknow (6,380 포인트) 님이 2018년 7월 19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하지만 앱이 실행중이 아니어도 백그라운드로 돌게하려면 최소한 앱이 1회 실행되어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더라구요..
이런 문제점은 어떻게 해결할까요?!
하이브리드 앱이신건가요? 앱이 최소 1회 실행되어야 한다는게 어떤의미인지를 잘모르겠습니다 ㅠㅠ. 보통 배포된 앱을 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기능을 이용하려면 휴대폰 부팅 후 1번 이상은 무조건 사용하지않나용..?
기존 사용자들이 업데이트된 앱을 한번도 실행시키지 않았을 시 푸시를 못 보내는 경우를 말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 그런 경우의수가있었군요!  도와드리려다 저도 새로운걸알고가네요! 질문자분껜 도움이못되드려 죄송하고 답글분 감사합니다!
0 추천
FCM 이용 관리자용 TOPIC 등록

서버에서 스케줄러로 매일 22시에 동작
익명사용자 님이 2018년 7월 19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서버에서 스케쥴러로 매일 22시에 동작하려 하려면 다른 서버에서 또 해당 서버를 호출해야 할탠데 제가 서버를 웹호스팅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리눅스 환경이아니라 cron을 사용할수 없는데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Node를 사용하신다면 Node scheduler, Spring을 사용하신다면 Spring scheduler등을 이용할 수 있지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