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일기어플, 옆으로 넘기면 어제나 내일의 내용을 보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일기나 일지 어플을 만들고싶은데 무엇을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옆으로 넘기면 어제나 내일의 내용을 보여주고싶습니다.


만약 오늘이 8월18일이면 오른쪽으로 넘기면 8월19일의 일지를 쓸수있게 하고싶고 왼쪽으로 넘기면 8월17일의 일지를 보도록 만들고싶은데 이때 뷰페이져?라는 것을 쓰는건가요? 뷰 페이저에 대한 개념을 잘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같은 양식, 틀을 가지고 옆으로 슬라이딩 애니메이션을 주면 이전이나 다음 날짜의 양식을 보도록 하고싶습니다. 

 

말로는 설명이 어려울까 하여 사진한장 첨부해봅니다. 이 어플은 칼로리 계산기의 예시인데 날짜별로 매일 먹은것을 기록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렇게 날짜가 있으면 저기 날짜 옆에 화살표를 누르면 다음 혹은 이전 날로 넘어갈 수 있고 날마다 같은 양식이 나오지만 날짜별로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해서 불러오도록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렇게 날짜마다 같은 형식에 다른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일기 어플을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이런 날짜를 바꾸며 기록하는 기능을 만들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답변을 주시기에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면 힌트라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힌트라도 주시면 제가 최대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aimi (200 포인트) 님이 2018년 8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생각하신대로, 책 페이지를 넘기는 형태처럼 좌우로 화면을 슬라이딩 할 수 있는 형태의 뷰는 뷰페이저가 맞습니다. 근데 만드시려는 일지형태는 페이지 화면이 동일한 구조의 화면이기 때문에 굳이 뷰페이저를 쓰는건 비효율적인것 같습니다. 보통 뷰페이저는 카카오톡을 예로들면 채팅화면/친구목록화면/프로필화면/광고화면등등 각각의 페이지가 기능, 화면구조가 다르기때문에 그것들을 하나의 포맷안에 담기위해 사용하는것이기 때문입니다(협소한 스마트폰의 화면안에 여러 기능을 효율적으로 담기위해).

캡쳐하신 칼로리 계산앱의 경우, 저도 자세한것을 모르니 확답은 해드릴순 없는데, 리스트뷰로 만든게 아닌가 싶네요. 리스트뷰의 헤더라는 요소에 날짜와 좌우 버튼을 달고, 각 버튼의 리스너에 해당 날짜별 데이터를 가져오는 형태로 구현한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화이팅
idontknow (6,380 포인트) 님이 2018년 8월 20일 답변
아! 말씀을 들으니 그럴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되네요!!
뭔가 실마리를 찾아서 정말 안심이 되네요 요 이틀간 밤낮으로 찾아봤지만 어떤 방법을 써야 구현이 가능할지 찾지 못해서 조금은 좌절하고 있었거든요
정말 감사합니다!! 남은 하루 좋은 저녁 보내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