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안에 jar파일 중복 문제

0 추천
현대 엔진을 공통으로 쓰는 앱들을 여러개 관리하기 위해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로 공통부분을 만들고

다른 부분들만 모듈로 만들어 한 프로젝트에서 여러 앱들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에서 사용해야 하는 a.jar가 이번에 새로 추가된 모듈에도 필요한 경우가 생겨버렸습니다.

양쪽 모두에 로드하면 중복 에러가 발생하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막돌고래 (1,410 포인트) 님이 2018년 10월 1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이런 식으로 특정 라이브러리만 배제시킬 수 있는데, 도움이 될까요?

implementation fileTree(include: ['*.jar', '*.aar'], exclude: 'my_lib*', dir: 'libs')
debugImplementation files('libs/my_lib2.aar')
releaseImplementation files('libs/my_lib2.aar')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8년 10월 12일 답변
사막돌고래님이 2018년 10월 19일 채택됨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에서 빌드할때 exclude로 제외해놓고 빌드하라는 말씀이신가요?
중복에러가 난다는 건 굳이 앱에 추가 안해도 되지 않나요?
중복에러가 나는 이유가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와 라이브러리를 로드해서 사용하는 모듈 양쪽에서 로드해서 그 안에 있는 변수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애초에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에서 jar를 로드해놓으면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complie로 불러오는 모듈에서 사용할수 있을줄 알고 그랬네요.
라이브러리에서도 써야하고, 앱에서도 써야하면, 어쨌거나 라이브러리에 포함시켜서 앱은 따로 추가를 안해도 되게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네 이 질문 올린 이유가 어떻게 하면 라이브러리에서도 사용하고 모듈에서도 사용하는 jar파일을 에러없이 사용할수 있을까에 대한 질문입니다. 어떻게 처리하면 에러없이 두곳에서 모두 사용할수 있을까요? 라이브러리쪽에서는 jar를 포함하지 않고 aar파일로 추출되는걸로 보이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