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target 26으로 올리면서 service 플레이어 재생 질문입니다.

0 추천
타겟 26으로 올리면서 service 백그라운드 제한이 걸리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service를 미리 동작놓고 있어도 되었는데 지금은 noti가 꼭 나와야 하는 조건이 생겨서

음악 재생버튼을 누를때에 Service를 구동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startForegroundService로 실행을 하면서 bindService까지 같이 동작을 시키고

service내부에서는 startForeground로 service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유지하고 있습니다.

bindService를 통해서 Activity와 Service간의 통신을 하고 있는데 문제는 뒤로 버튼으로 앱이 종료가 되는순간 Service가 바로 종료되어 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 앱들은 잘 동작하는데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unbindService를 onPause에 넣고 테스트 할때에 다른 액티비티로 이동하면 Service가 종료되는 현상이 있던데 startForegroundService한 상태에서 unbindService를 해도 안죽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은데 어떤게 맞는건가???
캐드카 (970 포인트) 님이 2019년 1월 5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service를 remote로 동작시켜도 마찮가지 던가요.
산적 (1,360 포인트) 님이 2019년 1월 7일 답변
remote는 테스트를 해봐야 알꺼 같네요

http://forest71.tistory.com/185
죽지않는 서비스 만들기가 있네요 이걸로 해결했습니다.
0 추천
unBind시 service가 바로 종료 된다면, startService가 제대로 안되었거나 unBind 로직에 service를 종료시키는 logic이 있는 것 입니다.

Android fw은 startService된 service를 activity종료 후 바로 메모리에서 내리지 않습니다.
디자이너정 (42,810 포인트) 님이 2019년 1월 7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