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재 만들고 있는 앱을 제 폰 (1280X720, 오레오)에서 실행시키니
메모리가 최대 메모리 128MB 중 20MB 정도 쓰이네요.
태블릿(1920 X 1200, 롤리팝)에서 실행시키니 최대 메모리 100MB에 60MB정도 쓰이고요.
고해상도로 갈수록 메모리 사용량이 급증하는데, 갤럭시 s시리즈의 초고해상도에서 작동이 될련지 모르겠네요.
2960 X 1440 해상도의 기기에선 앱에 할당하는 기본 메모리가 얼마나 되나요?
2. 리사이클러뷰 어댑터 생성자에 액티비티의 context를 전달해
어댑터의 생성자에서 new WeakReference<>(context)로 Weak Reference를 생성해 사용하는데,
이 weakReference의 Null Check를 생성자 밖에서 항상 해야할 필요가 있을까요?
weakReference의 Null Check 목적이 참조된 객체가 가비지 컬렉션 된 경우를 위한 건데,
어댑터는 액티비티에 생명주기에 속한 객체라 굳이 Null Check가 필요할 지 모르겠네요.
어댑터가 살아 있는 한 액티비티도 살아있으니 액티비티가 가비지 컬렉션될 일이 없을 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