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노트 8 의 ram 쓰기 속도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0 추천

개발상 필요해서 제가 쓰고 있는 삼성 노트 8 의 ram의 메모리 쓰기 속도를 Performance Test Mobile 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측정해 봤는데 초당 900MB  정도 나왔습니다.

초당 속도가 10GB 넘는 나오는 피시용 DDR4 에 비해서 절전을 위해 최적화 된 LP DDR4X 인 만큼 그렇려니 하고 넘어가력 하는데

더 찾아보니까 LP DDR4X의 속도는 4.266Gb 입니다.  MB로 환산 하면 초당 546 MB 정도 나오는데  이건 어찌 된 일인지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뭔가 중요한 개념을 제가 놓치는 게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DancingHellcow (140 포인트) 님이 2019년 3월 2일 질문
이론상과 실제는 다르지 않을까요?
중간 중간 병목 현상이 있을 것 이구요
USB 2.0 의 이론상 속도가 480 Mbps 인데 실제는 280 Mbps 정도 밖에 나오지 않는 것과 유사할거로 생각됩니다.
글쓰신 분은 스펙보다 속도가 더 나와서 문의글 올리신거 같네요. 혹시 캐시같은거 영향 있는거 아닌지 확인 해보세요. 툴에 옵션으로 조정하는게 있을거 같은데요.
앗.. =_ = 질문을 잘못 파악 했군요 ㄷ ㄷ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