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recyclerview 많은 이미지파일 관련 질문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수고많으십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나름 생각해봐도 감이 잡히지 않아 질문드리게됐습니다.

현제 리싸이클러뷰를 제현하는중이고 리스트 양이 약 200개 전후로 많습니다.

각 리스트에 작은 이미지(유튜브 썸네일)가 들어갈거고요, 이미지 크기가 작아서 이지미파일 200개가 약 1.5MB 정도밖에 안될것같습니다.

아무튼 원래는 유튜브iu를 사용해서 인터넷연결로 썸테일 나오게 했는데요, 리스트가 많아서 그런지, 썸네일이 로딩되는 시간이 조금 걸리고 썸네일 로딩되는 동안 리싸이클러뷰 스크롤 시 버벅임도 생깁니다.

그래서 어차피 작은사이즈로 이미지를 사용할거라 그냥 썸네일을 이미지파일로 다운받아서 프로젝트안에 파일을 넣어서 사용하려고하는데요,

약 200개정도 되는 많은 이미지파일을 drawable 폴더에 넣고 사용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소스작성할때

???.additem(drawable.1);

???.additem(drawable.2);

???.additem(drawable.3);

???.additem(drawable.4);

???.additem(drawable.5);

.

.

이런식으로 수십 or 수백개의 리스트를 만드려고 하면 자바파일 소스가 엄청 길어질것같고, drawable 폴더도 엄청 넘처날것같거든요.(리스트를 카테고리별로 폴더를 구분시키는 방법도 있을것같고,..)

개별 이미지파일명을 소스코드에 전부다 작성하지 않고 하는 방법이 분명 방법이 있을것같긴 한데 가이드라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ㅠ

(리싸이클러뷰 안에 이미지를 제외한 텍스트들은 string 에 작성해놓고 사용하는중입니다)
첫째안전 (360 포인트) 님이 2019년 3월 2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그냥 썸네일을 이미지파일로 다운받아서 프로젝트안에 파일을 넣어서 사용하려고하는데요

==> youtube 리스트가 고정 형태인건가요? 고정이 아니라면 지금 처럼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고정이라면 drawable 보다는 특정 경로에 이미지를 넣고 불러들이는게 나아 보입니다.

==> 이미지의 경우 Glide 라이브러리를 검색해보세요 https://www.google.com/search?q=glide+android&oq=glide+android&aqs=chrome..69i57j69i60j35i39l2j0l2.4095j0j7&sourceid=chrome&ie=UTF-8 

aucd29 (218,390 포인트) 님이 2019년 3월 25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