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material design dependencies 질문좀 드립니다.

0 추천

 

material design 을 사용하려고 라이브러리에 추가하는 방법을 공부중인데, 이전에 질문글에서 어떤분께서 걸어주실 링크를 읽는데..이런 문구가 있더군요..

아래사진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Empty Project로 프로젝트를 생성했을때 gradle 을 캡쳐한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 줄친부분(주석처리된부분)과 그 위의 두 문장은 함께 할 수 없다는 말인가요?

material design이 뭔지 공부하면서 검색하던와중에 안드로이드 서포트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다던데..

이렇게 되면 말의 앞뒤가 안맞는데 어느게 진실인가요..?

codeslave (3,940 포인트) 님이 2019년 5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android compat library 가 androidx 로 네이밍 전환을 했습니다. 

compat lib 형태로 쓰려면  implementation "com.android.support:design:$support_lib" 을 사용해야 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jetpack/androidx/migrate

aucd29 (218,390 포인트) 님이 2019년 5월 8일 답변
음 궁금한게 있는데 androidx로 네이밍을 전환했는데 왜 기본 프로젝트 생성시 gradle의 dependecies에는 디폴트로 아직 저런식으로 표현이 되나요?
과도기니깐요 일반 신규 프로젝트 생성시 Use androidx.* artifacts 항목이 존재합니다.
하..그런가요..초보라 그런지 너무 생소하고 어렵기만하네요..이해가 잘안되네요 아직도 해결방법을 못찾고있네요 흑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