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앱에 유투브 추천목록 띄우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ㅜㅜ

0 추천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ㅜㅜ
제가 만들 안드로이드 앱에 유투브 추천목록을 띄우려고 하는데요..
저 뿐만 아니라 다른사람이 사용했을 경우에도 추천목록을 띄워보려고 합니다..

(나의)앱내에서 구글로 로그인 -> 유투브 로그인 ->(나의)앱내에서 추천목록 몇개 띄우기

이런 식으로 만들려고 하는데..
api 사용을 검색했을때는 추천목록이 따로 뜨는것이 아니고 검색개념으로 사용한다고들 많이하던데..

그렇다고 데이터 파싱을 하자니 링크범위를 못찾겟고...ㅜㅜ
어떻게 시작을하여야할지 전혀모르겟습니다..ㅜㅜ

고수님들 도와주세요!!ㅜㅜ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5월 2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Youtube Data API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천목록을 화면에 보이게 하는 것은 나중에 생각하시고 어떤 추천목록을 보여줄 것인지를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천목록은 말그대로 사용자의 어떤 관련성이 있는 부분을 가지고 보여지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자주 보는 장르를 저장하여 그 값을 가지고 API 요청을 하는 방식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융슈비 (1,280 포인트) 님이 2019년 5월 23일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원하는게 유투브 들어가면 처음에 뜨는 맞춤동영상이 떳으면 좋겟는데 사용자의 관련성부분을 이미 유투브가 가지고있다는게 되는데 그걸 가져올수는 없는건가요?? ㅜㅜ
그러니까 음...
나의 앱 -> 유투브로그인 -> 맞춤동영상 url 추출. 개념인거같은데..ㅜㅜ
ㅜㅜㅜ 감이하나도안오네요 ㅜㅜ
Youtube 는 자체적인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천 수백만의 고객들이 시청했던 동영상의 장르를 바탕으로 각각의 고객들에게 맞춤 영상을 제공합니다.
자주 보는 장르를 제공하는 API 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