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을 비트맵 이미지의 픽셀, 그라데이션 조절법이라고 써놓았지만,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SurfaceView, TextureView 이 두 뷰에서의
이미지 픽셀, 그라데이션 조절 방법 입니다.
SurfaceView에서는 getHolder().setFormat() 이 방법으로 가능하다는 걸 알지만,
TexutrView에서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려 해도 찾지 못했습니다.
질문은 2가지인데요
1. TextureView에서 픽셀, 그라데이션 조절하는 법.
2. SurfaceView를 사용하여 이미지들이 움직이는 화면을 구성했는데
그라데이션이 너무 깨져서 픽셀포맷을 RGBA_8888로 설정했습니다.
근데 이해가 안되는 게, RGBA_8888은 다른 픽셀 타입에 비해
많은 메모리 용량을 잡아먹는 걸로 압니다만
오히려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혹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