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OPEN GL ES에서 오브젝트갯수가 일정갯수이상 넘어가면 구현이 안됩니다

0 추천

OPEN GL로 간단하게 직사각형 큐브를 일렬로 한 100개 정도 깔아보려고 하는데요

 

원래는 큐브하나가 회전하는 소스를 github에서 구해서 변형해서 

 

큐브 갯수를 늘려서 사용하려고 변형 시켰는데

 

큐브 갯수가 10개 정도는 구현이 되는데

 

그이상이 되버리면 그냥 배경화면만 나오고 아예 오브젝트가 나오질 않습니다.

 

그리고 또 이상한점은 

카메라 위치좌표가 (x,y,z) 이렇게 있으면

xyz중 좌표 하나를 50이상 넘기면 또 아예 구현이 안되구요

 

문제는 다른 viewer 소스가 있는데 거기서 여러개를 띄우는 테스트를 했는데

거기서는 아무제한 없이 100개도 넘게 구현이 되고 카메라도 좌표 100이 넘게 된다는겁니다

 

오히려 소스는 처음 소스가 더 심플한데 

 

왜그럴까요?

 

정해놓은 버퍼같은게 있는데 그걸 초과해서 그러는걸까요?

 

소스는 drawFrame에서

draw라는 함수를 for 문으로 translateM으로 각각을 이동시켜서 위치를 다르게해서 띄웠습니다.

수로수 (180 포인트) 님이 2019년 8월 20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