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플레이스토어 업데이트 후 '업데이트' 버튼 노출하는 법

0 추천
안녕하세요,

플레이스토어에 기존 앱을 업데이트 해서 새 버젼으로 앱을 올렸고 잘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기존 앱을 갖고 있는 사용자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검색하면

'업데이트' 버튼이 안나오고 '열기' 버튼이 나옵니다.

이게 앱 버젼이 업데이트 됐을 시, 구 버젼을 갖고 있는 유저가 해당 앱을 검색할 경우

'열기' 버튼 대신 '업데이트' 버튼이 뜨게 하려면 앱을 올릴때나 앱 내에 코드를 추가해야 하나요?

 

추가로 지금 앱 실행 시, 설치되어 있는 앱 버젼과 플레이스토어에 앱 버젼을 비교해서 버젼이 맞지 않으면

새로운 버젼이 있다는 팝업을 띄운 후,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는 코드를 추가하려고 하는데

구글링해서 얻은 자료는 오래되고 부분 부분만 있어 적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거 관련 정리된 코드 있으실 경우,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yt0229 (1,070 포인트) 님이 2019년 9월 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플레이스토어에서 그렇게 나오는 건 앱에서 할 수 없습니다. 폰의 os버전이 낮거나해서 더 이상 업데이트가 안되는 걸 수도 있을 것 같고요.

 

업데이트 체크하는 건 https://stackoverflow.com/a/50097220/1025379 참조하셔도 되고, 최근에는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app-bundle/in-app-updates 정식으로 이런 걸 지원하고 있으니 테스트 해보세요.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9년 9월 10일 답변
지금 개발용으로 쓰는 핸드폰이 갤럭시 S5랑 S8 쓰고 있는데 흠... 다른데 문의를 해봐야겠네요 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