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Mysql 업데이트시 알림

0 추천
Mysql로 정보를 계속 축척합니다. 그러다가 특정 키값과 맞는 데이터가 들어왔을때 앱에서 푸시 알림을 울리는 기능을 구축하려는 중입니다.

그런대 문제가 Mysql에서 키값에 맞는 내용을 감지하는 기능(대충 30분 단위로 스레드로 php 통신을 통해 키값에 맞는 목록을 가져와서 예전목록수와 현재가져온 목록수를 비교함으로써 업데이트 체크)을 APP 내부에서 구현해서 백그라운드로 돌리기엔 APP에 부담이 크고 정책상 얼마안가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사라져 닫힙니다.

그래서 FIREBASE를 생각해보았는대, (mySQL에서 FIREBASE 기반으로 옮길수가 없어서)MYSQL의 내용을 FIREBAE로 실시간으로 옮기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제가 원하는 기능(데이터베이스 내용이 업데이트 됬을때 키값이 포함된 글일경우 푸시 알림)을 효과적으로 만들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11월 6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FCM을 활용하시면 될듯해요. PHP FCM검색하시면 구현방법은 많이 나오니 참고하시구요.

MYSQL에 트리거 기능이 있긴하지만 해당용도로 쓰는것은 아닌것같고, 데이터베이스이니 저장용도로만 사용해야 할듯해요. 푸시를 날리는 로직은 PHP서버에서 수행하는 것이지요.

MYSQL에 각 안드로이드 기기의 토큰값을 저장하고, PHP서버에서 30분단위 비교로직이 수행되어 같은 키값이라는 결과를 스레드로부터 받으면, FCM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에 푸시메시지를 보내는 형태에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11월 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