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프래그넌트 참조 null질문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공부중입니다.

공부를 위해서 로또앱을 만들고 있는데요. 상단에는 "번호생성" , "번호 저장" , "번호 체크" 버튼으로 구성된 액티비티를 배치했고, 그 아래에는 프래그먼트를 두어 버튼을 클릭하면 프래그먼트가 전환되는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번호생성"탭에서 번호를 생성하고 그 번호들을 버튼을 누르면 "번호저장"탭에 저장되게 하려합니다.

GetNumber GN = (GetNumber) getSupportFragmentManager().findFragmentById(R.id.GetNumFrag);

 액티비티에서 프래그먼트의 함수와 변수를 가져다 사용하는 이 방식을 사용해서 액티비티에서 프래그먼트를 조종하려고 했는데, 문법오류는 없는데 자꾸 null오류가 발생하네요. 코드에 어떤 문제가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아래는 프래그먼트 화면이구요. 테스트로 ForTest()를 액티비티에서 사용하려고 하고있습니다.

 ( movement.OnClickGetNum()같은 애들은 로또 숫자 선발하는 메소드입니다)

 

 

아래는 액티비티에서 프래그먼트를 참조하는 코드입니다.

(Fragment()는 메뉴탭들 전환하는 메소드입니다)

 

 

부탁드려요 제발 알려주세요... 몇시간째 계속 헤매고있습니다....

확실한 증상은 모르시겠다면.. 의심가는 원인이라고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Gryfun (120 포인트) 님이 2020년 7월 13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