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백그라운드 에서 앱 실행

0 추천

개발중인 어플이 실행하면 

외부의 다른 어플을 실행시키고 싶습니다.

현재 사용한 코드는 이 코드 인데요

Intent intent = getApplicationContext().getPackageManager().getLaunchIntentForPackage("패키지명");
startActivity(intent);

이 코드를 사용하면 외부 앱이 화면에 나타나면서 실행됩니다. (당연히...)

근데 제가 원하는건 외부 앱은 화면에 나타나지 않으면서, 뒤에서 실행만 되게 하고 싶은데요

이걸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시켜야 하는게 맞나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시키고 싶어서 구글링을 해 봤는데

서비스를 쓰면 된다고 해서 이것저것 예제를 해 봤지만 그럴듯한 결과가 모두 안나오는 상황이라서요..

혹시나 제가 백그라운드에 대한 이해를 잘못하고 있나 해서 질문 남깁니다.

 

개발중인 어플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외부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 방법을 아시는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개발뉴비 (650 포인트) 님이 2020년 7월 31일 질문

2개의 답변

+1 추천

startForegroundService() 를 이용하면 됩니다. 단 실행되는 service는 notification영역에 icon을 표시해야합니다.

 
디자이너정 (42,810 포인트) 님이 2020년 8월 1일 답변
답변해주셔서감사합니다.
+1 추천
외부 앱이 화면을 가지는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시킬 수 없습니다.

외부 앱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바인드 서비스로 연결할 수 있고, 이것을 사용해서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외부앱에 내 패키지를 넘기고, 외부 앱에서 내 패키지 값이 들어온 경우.. 다시 내 앱을 띄워주는 형태로 하면 될거 같은데.. 화면 전환은 불가피하겠네요..
mcsong (44,040 포인트) 님이 2020년 8월 1일 답변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