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제플린보고 마진값 해상도 문제

0 추천
컨스트레인트레이아웃을 사용중인데 레이아웃이나 이미지같은건 ratio 써서 비율로 맞추고 마진나와있는대로 썼는데 제폰에선 잘나오고 다른기기에선 좀 정렬이 안맞는데 이런건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이미지나 텍스트뷰가 왼쪽에 있으면 저는 위쪽, 왼쪽만 그 체인? 걸어주고 (layout_constraintLeft_toLeftOf)

그옆에 또있으면 left_right 이런식으로 걸어주는데.. 4방면을 다걸어줘야되는건지.. 컨스트레인트레이아웃을 쓰면 그런 해상도 문제를 해결할수있는거로아는데 제가 잘못알고있는건가요..?
수원통학러 (3,570 포인트) 님이 2020년 11월 1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안드로이드는 파편화가 심해서 님과 같은 수많은 현상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를 줄이기 위해선 여러 필수적인 부분을 해야하는데요.

제플린에서 이미지 익스폴트를 해서 나오는 hdpi, xhdpi, xxhdpi, xxxhdpi 등의 폴더 이미지들을

전부다 안드로이드 각 해상도 폴더에 넣어두어야 그 갭이 좀 줄어들 수 있구요.

만약 하나만 넣는다면 나머지 해상도에서 다른 이미지를 당겨서 사용하기 때문에 해상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령 같은 범위의 xhdpi의 해상도라고 하더라도 화면의 비율에 따라 다르게 표현되거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부분들은 일일이 layout 작업을 통해서 늘어나거나 반응형 형태로 정렬을 하게끔 설정 해줄 수가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맞지 안는 부분들은 커스텀 혹은 포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쭈쭈총각 (17,750 포인트) 님이 2020년 12월 10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