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는
해상도 밀도에 따라
해당 drawable 폴더의 리소스를 반영하지 않습니까??
현재 LG G7, 갤럭시S8의 디바이스로 테스트 중인데
이게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갤S8 5.8인치 2960x1440 640dpi density 4.0 : xxhdpi 리소스를 반영
G7 6.1인치 3120x1440 540dpi density 3.5 : xxxhdpi 폴더의 리소스를 반영
위 처럼 갤S8의 경우 초초초 고밀도가 아니 초초 고밀도 리소스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https://developer.android.com/training/multiscreen/screendensities?hl=ko#TaskProvideAltBmp
안드로이드 공식 문서에는
| 초초고밀도(xxhdpi)의 화면(~480dpi) |
| 초초초고밀도(xxxhdpi) 사용(~640dpi)
문서에 따르면 갤s8의 리소스는 xxxhdpi에서 사용되어져야 하는 것이 맞지 않나요? 제가 무언가 잘못 이해를 하고 있는 부분이 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