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rraylist.add()질문 arraylist에 추가한 데이터 어플껏다 키면 초기화,,

0 추천
private final ArrayList<String> saveList = new ArrayList<>();
saveList.add(message1.get(i));

이렇게 arraylist를 생성하고 add로 추가했습니다. 근데 어플 끄고 나면 saveList가 초기화 되는데 저장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ㅜ??

그리고 mainActiviy에서 위와 같은 코드로 추가한 saveList의 데이터를 다른 클래스 예를 들면 MessageActivity.class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ㅜㅜㅜ 도움 부탁드립니다!!

 

 

개발개발자 (1,100 포인트) 님이 2021년 2월 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이렇게 arraylist를 생성하고 add로 추가했습니다. 근데 어플 끄고 나면 saveList가 초기화 되는데 저장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ㅜ??

데이터를 사라지지 않는 곳에 저장하세요. File, SharedPreferences, Database, Server  등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mainActiviy에서 위와 같은 코드로 추가한 saveList의 데이터를 다른 클래스 예를 들면 MessageActivity.class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데이터를 보내는 쪽에서는 Intent.putExtra(키, 값) 메소드를 이용하여 세팅을 하고, 받는 쪽에서는 getIntent().getExtra(키) 형태로 읽으시면 됩니다.

질문하신 내용은 아주 기초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개발자 문서를 보시면 예제와 함께 자세하게 나옵니다. 

spark (226,420 포인트) 님이 2021년 2월 9일 답변
...